본문 바로가기

골프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의 의미와 조건

낭만꽉스 2025. 1. 27.

친선대회를 하거나 스크린 골프 게임을 하면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를 뽑게 되는데요.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의 의미와 어떤 조건에서 선정되는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

 

롱기스트(Longest)


롱기트스트는 한 홀에서 드라이버(티샷)로 가장 멀리 친 사람에게 주어지는 타이틀인데요. 보통 페어웨이가 가장 넓고 긴 파 5에서 합니다. 다만 롱기스트가 되는 조건이 있는데 공이 페어웨이에 떨어진 경우에만 인정되고 러프나 해저드로 들어간 경우에는 기록에서 빠지게 됩니다. 
 
파5홀에서 페어웨이에 떨어진 드라이버 티샷 중에 가장 멀리 친 사람에게 롱기스트가 주어지기 때문에 멀리도 쳐야 하지만 페어웨이에 떨어질 수 있도록 방향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정확도도 중요합니다.
 

니어리스트(Nearest)

니어리스트는 특정 홀에서 티샷 또는 어프로치 샷으로 핀(홀컵)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공을 붙인 사람에게 주어지는 타이틀인데요. 보통 파3 홀에서 티샷이 가장 근접한 사람에게 타이틀이 주어집니다. 

 

니어리스트의 조건은 공이 반드시 그린위에 온그린 되어야 하고 핀에서 부터 가장 가까운 거리를 측정해서 정하게 됩니다. 니어리스트의 경우에는 핀에 얼마나 붙이느냐로 결정되기 때문에 거리감도 좋아야 하고 그린위에 공을 잘 세울 수 있는 샷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의 의미와 조건에 대해 얘기해봤는데요. 롱기스트는 정확도가 겸비된 비거리를, 니어리스트는 정교한 거리감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실력을 가늠하기 좋은 타이틀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의 의미와 조건이었습니다. 

 

 

 

데이터로 본 드라이버 최대 비거리 조건

요즘 드라이버 평균 스윙 스피드는 38~42m/s에 볼스피드는 58~62m/s 정도 나오니 아마도 남자 평균 쯤 되는 것 같습니다. 40대 후반이라 이제 여기서 스윙 스피드를 더 내는 건 따로 훈련하지 않는 한

kkwaks.net

 

 

골프 클럽별 프로 아마추어 평균 비거리 분석

새해를 맞아 골프 라운딩을 위해 열심히 연습장에서 연습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습장에 가면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골퍼부터 구력이 오래된 상급자 분들까지 다양한 실력의 골퍼들이 저

kkwaks.net

 

 

골프 클럽 별 비거리를 늘려야 하는 이유

골프를 시작하고 어느 정도 자세가 잡히고 풀스윙이 가능해지면 짧은 비거리를 늘리고자 노력하게 되는데요. 단순히 호쾌한 드라이버 장타뿐 아니라 골프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서는 클럽별 비

kkwaks.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