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틴 플라스틱 브릿지핀으로 어쿠스틱 기타 브릿지핀 교체

낭만꽉스 2020. 11. 30.

현재 사용 중인 지우드 브라질리언 커스텀 어쿠스틱 기타의 경우 너트/새들/핀의 조합이 상아/상아/본 인데요. 모두 뼈 재질로 사용하다보니 서스테인도 길고 명료한 소리가 나긴 하는데, 끝음이 샤방한게 노래부를 때 좀 거슬릴 때가 있어서 브릿지핀을 교체해봤습니다. 마틴 OM-28 골든에라 기타에 상아/상아/플라스틱 핀 조합이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마틴 플라스틱 브릿지 핀을 구입했습니다. 

 

살짝 아이보리 색상에 검정색 도트가 들어가서 상당히 클래식한 느낌이 나네요. 브릿지핀 7개와 엔드핀 세트입니다. 가격은 18,000원.

 

 

마틴 로고는 바닥에 있습니다.

 

 

마감 깔끔하네요.

 

 

원래 핀은 웨이버리 본핀이 꼽혀 있는데, 핑거스타일에는 참 좋지만 노래부를때는 서스테인이 길고 너무 샤방한 느낌이 있습니다.

 

 

상아 새들과 색상이 비슷해서 아주 잘 어울리네요. 기존 웨이버리 본핀은 좀 튀어나와 보였는데 높이도 적당하니 좋네요.

 

 

전체 교체 완료. 

 

소리는 예상한대로 서스테인이 길고 끝음이 샤방했던 것이 서스테인이 살짝 짧아지고 담백하게 정리가 되는 느낌이네요. 원하는 방향으로 소리가 바뀌어서 맘에 들고 새들이랑 깔맞춤 한 것처럼 어울리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 어쿠스틱 기타 브릿지핀을 마틴 플라스틱 브릿지핀으로 교체기였습니다.

 

 

 

 

야마하 L-8 어쿠스틱 기타 제페토 에보니핀으로 브릿지핀 교체

지난 주말에 야마하 L-8 기타의 스트링을 교체하면서 오래전에 사두었던 제페토공방의 아프리칸 에보니핀으로 브릿지핀을 교체했습니다. 엘릭서가 좀 지겨워지기도 했고 좀 더 네츄럴한 사운드

kkwaks.net

 

 

마틴 000-17 브릿지핀을 제페토 아마존 로즈우드핀으로 교체하기

지난 광복절에 새로 영입한 마틴 000-17의 브릿지핀이 검정 플라스틱 핀이더군요. 아무래도 중저가 라인이기도 하고 빈티지 컨셉이다보니 리퀴드메탈이나 에보니를 쓰지 않고 보다 텅텅거리는

kkwaks.net

 

 

마틴 플라스틱 브릿지핀으로 어쿠스틱 기타 브릿지핀 교체

현재 사용 중인 지우드 브라질리언 커스텀 어쿠스틱 기타의 경우 너트/새들/핀의 조합이 상아/상아/본 인데요. 모두 뼈 재질로 사용하다보니 서스테인도 길고 명료한 소리가 나긴 하는데, 끝음

kkwaks.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