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 빈티지 에피폰 리베라 할로우바디 일렉기타
재즈 기타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타를 꼽으라면 바로 할로우 바디 기타입니다. 재즈 연주에 많이 나오는 부드러우면서 몽롱한 기타 톤이 보통 할로우 바디로 연주한 곡입니다.
브래들리 쿠퍼와 레이디가가가 열연한 스타 이즈 본(Star is born) 영화에서 브래들리 쿠퍼가 녹색 할로우 바디를 들고 나오는 장면이 인상깊었던지 70년대에 일본에서 생산된 에피폰 리베라 기타를 보고나서 뭔가에 홀린듯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스타 이즈 본에 한 장면입니다.
색상은 Transparent dark green 색상으로 나무결이 비치는 녹색입니다. 이 기타도 40년 이상의 세월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헤드의 도장도 조금씩 갈라지기 시작하네요.
6자리 시리얼 번호를 가지고 있는데 편의상 시리얼은 가렸습니다. 에피폰 시리얼을 조회해보려고 했는데 제대로 된 기록이 남아있지 않고 중복되는 것 같습니다. 헤드머신은 새것과 같이 부드럽게 동작하더군요. 역시 일제는.
이 기타도 너트는 오일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펜더 텔레캐스터와 비교해보면 프렛이 좀 더 넓은데 로즈우드 지판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헤드 부터 넥까지 3 피스로 만들어 있더군요. 보통 넥의 뒤틀림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피스 넥을 붙여서 만드는데 3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존이 잘 되어 있어서 픽업을 보면 새것 같아 보이네요. 나무결이 비치는 녹색 색상이 아주 맘에 듭니다. 넥 픽업과 브릿지 픽업 모두 험버커 픽업으로 2 볼륨 2톤으로 되어 있고 3단 토글 스위치로 픽업을 선택합니다.
시리얼로 조회가 어려운 대신 라벨지로 연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 블루 라벨은 70~75년 사이 사용된 라벨지입니다.
이 기타도 역시나 세월을 버텨온 울림이 좋은 기타더군요. 할로우 바디라서 텔레보다 더 큰 성량을 보이는데, 앰프에 연결했을때 포근하게 감싸주는 톤이 매력적이네요. 곧 유튜브 동영상 촬영할 때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상 70년대초 일본에서 생산된 에피폰 리베라 할로우 바디 일렉기타 소개였습니다.
빈티지 올드 펜더 텔레캐스터 77년 일렉기타
좋아하는 재즈기타리스트인 줄리안 라지(Julian Lage)와 길라드 헥슬만(Gilard Hexlman)이 텔레캐스터를 연주하는 것을 보고 텔레캐스터에 꽂혀서 구입하게 된 기타가 오늘 소개드릴 올드 펜더 텔레캐
kkwaks.net
PRS SE Custom22 Hollow Exotic Wood Ebony 일렉기타
요즘 신세대 재즈 기타리스트들의 음악을 듣고 있는데요. 특히 길라드 헥슬만(Gilad Hekselman)의 연주가 좋더군요. 길라드 헥슬만의 연주를 보면서 진한 갈색의 할로우 바디 기타가 가지고 싶었습
kkwaks.net
VOX 복스 MINI SUPERBEETLE 기타 앰프
오늘 소개드릴 앰프는 VOX MINI SUPERBEETLE 기타 앰프인데요. 작업실에 둘 이쁜 앰프를 찾다가 발견한 앰프입니다. 진공관을 흉내내는 KORG NUTUBE 6P1이 장착되어 트랜지스터 앰프이지만 진공관 앰프와
kkwaks.net
댓글